김해영 최고위원-부산시교육청, 교육정책·현안 간담회 개최

국회·정당 / 장형익 기자 / 2018-09-06 09:44:42
"부산 교육발전 위해 市 교육청과 정책·예산 등 협의 적극 확대해 나갈 것"

201808221322252040.jpg
▲사진=더불어민주당 김해영 의원 [제공/김해영 의원실]


[데일리매거진=장형익 기자] 더불어민주당 김해영 의원(부산 연제·교육위)이 부산광역시 교육청과 함께 지역의 교육 정책과 현안을 논의하기 위한 간담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간담회는 6일 오후 5시, 부산시교육청 전략회의실에서 약 1시간 동안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지난해 9월 발생한 여중생 폭행사건의 처리 경과와 향후 대책을 비롯하여 ▲유아교육의 국가책임과 공교육 기회를 확대하는 '공립 허브유치원 설립'추진 현황 ▲초·중·고 다목적강당 증축사업 추진 현황 ▲4차 산업혁명 시대 교육역량 강화를 위한 '(가칭)에듀플라자' 설립 추진 현황 ▲학생 안전교육과 교육환경 인프라 확대를 위한 ‘(가칭)부산학생종합안전체험관’ 건립 추진 현황 ▲특별교부금 국가시책사업 개선 계획 등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이날 행사에는 김 의원과 김석준 부산시교육감, 김광모 부산시의회 교육위원장, 김태훈 부산시의회 교육위 부위원장, 부산시교육청 담당 실·국장 등이 참석할 예정이다.


아울러 김 의원은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이자 국회 교육위원회 위원으로서, 부산의 교육 발전을 위해 부산시교육청과의 협의를 적극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하며, "향후 교육 현안과 정책, 예산 전반을 두루 다루는 간담회를 정기적으로 개최하겠다"고 밝혔다.


[ⓒ 데일리매거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