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AI 스크린으로 AI 홈 라이프 대중화…AI 홈 디바이스의 중심 될 것

IT/휴대폰/게임 / 안정미 기자 / 2024-08-23 10:28:51
-삼성 AI TV가 집안의 다양한 기기를 연결
-기기와 사람, 사람과 사람을 연결해 소비자들의 일상이 더 풍요롭고 가치 있게 변화
▲ 사진=삼성전자 수원사업장 디지털연구소에서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용석우 사장이 'AI 스크린'에 대해 설명 [제공/삼성전자]

 

삼성전자가 22일 삼성전자 수원사업장 디지털연구소(R4)에서 AI 홈 라이프의 중심으로 진화하는 새로운 ‘AI 스크린’ 경험 기술을 공개했다.

삼성전자 TV는 Neo QLED·초대형·라이프스타일 등 프리미엄 제품을 중심으로 한 판매 전략을 통해 2006년 첫 글로벌 TV 시장 1위 달성 이후 18년 연속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용석우 사장은 지난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CES 2024’에서 TV 업계 최초로 AI 스크린 비전을 발표하고, AI 스크린이 AI 홈 디바이스의 중심이 될 것이라고 강조한 바 있다.

올해는 기존의 시청 위주의 TV 경험을 넘어 집안의 다양한 기기를 연결·제어하는 ‘AI 홈 디바이스’로써의 기술과 고객 경험 연구를 강화하고 있다.

삼성전자 용석우 사장은 “삼성 AI 스크린의 차별화된 소비자 경험을 통해 ‘AI TV=삼성’이라는 공식을 써가고 있다”며 “AI 라이프의 구심점 역할을 맡은 삼성 AI TV가 집안의 다양한 기기를 연결하는 것을 넘어 기기와 사람, 사람과 사람을 연결해 소비자들의 일상이 더 풍요롭고 가치 있게 변화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고객들이 얻을 수 있는 다양한 경험 요소들에 대해 언급하며 “궁극적으로는 일상생활 곳곳에서 여러 기기와 유기적으로 연결된 다양한 스크린들이 고객의 취향과 맥락을 파악해 개인화된 경험을 제공함과 동시에 개인의 사생활과 정보를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는 ‘Personal AI’의 가치를 이루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날 삼성전자는 2024년 삼성전자 AI TV를 구매한 고객에게 향후 7년간 새로운 AI 기능이 탑재된 타이젠 OS 업그레이드를 무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 데일리매거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