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매거진=장형익 기자] 결제 수수료가 0%대인 새로운 결제서비스 '제로페이' 전국 6만여 프랜차이즈 가맹점이 제로페이에 동참한다.
GS25와 CU 등 편의점부터 교촌치킨, BBQ를 비롯한 치킨, 커피 등 26개 프랜차이즈 가맹본부가 제로페이 활성화에 동참 의사를 밝혔다.
카카오페이, 토스 등 주요 간편 결제 사업자가 이탈 조짐을 보이는 가운데 목전에 임박한 시범사업이 궤도에 오를 수 있을 지 주목된다.
중소벤처기업부는 3일 공식 제로페이 BI 발표와 함께 서울시, 부산시, 경상남도 등 지방자치단체와 26개 프랜차이즈 가맹본부 간 제로페이 활성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참여한 GS리테일과 비지에프리테일, 코리아세븐, 파리크라상, 이마트24, 이디야커피, 교촌에프앤비 등 26개 프랜차이즈 가맹본부는 가맹점주 결제수수료 부담을 낮추는데 노력하기로 했다.
각 가맹본부는 제로페이 가맹점 확대와 소비자 이용확산에 적극 협력할 방침이다.
제로페이 도입이 가맹점주 고민거리인 결제 수수료 부담을 대폭 완화, 영업 이익 제고에 도움이 될 것으로 봤다.
중기부와 지자체도 공공 자원을 활용, 소비자 이용 확산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날 협약에 참여한 프랜차이즈 가맹점과 직영점은 6만여개에 이른다.
이달 중 제로페이 시범사업을 앞두고 본격적인 확산을 위한 마중물은 확보했다는 평가다.
프랜차이즈별 할인 이벤트나 마케팅과 접목 시 이용률 제고에도 긍정적으로 작용할 전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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