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코어, AWS와 협력해 건설 업계에 디지털 트윈 제공

IT/휴대폰/게임 / 송하훈 기자 / 2022-07-13 18:17:38
건물, 공장, 산업 장비 및 생산 라인을 위한 디지털 트윈 생성 가속
▲ 프로코어, AWS와 협력해 건설 업계에 디지털 트윈 제공 [제공/프로코어 테크놀로지스]

 

세계 굴지의 건설 관리 소프트웨어 공급업체 프로코어 테크놀로지스(Procore Technologies, Inc.)가 아마존 웹 서비스(AWS)와 손잡고 ‘AWS 사물 인터넷 트윈메이커(IoT TwinMaker)’를 활용해 건설 데이터의 가치를 시설 운영으로 확장한다고 13일 발표했다.

AWS IoT 트윈메이커가 제공하는 툴은 건물, 공장, 산업 장비 및 생산 라인을 위한 디지털 트윈 생성을 가속한다.

프로코어의 플랫폼은 건설 자산의 수명 주기에서 모든 건설 이해 관계자를 연결하는 역할을 한다.

AWS IoT 트윈메이커를 사용하면 프로코어 데이터를 설계 및 구성에서 운영으로 통합할 수 있다.

프로코어 프로젝트 소유주는 트윈메이커를 사용해 프로코어의 시공 정보를 실시간 데이터 소스와 통합, 건설 정보의 가치를 운영으로 확장할 수 있다.

이런 정보 통합을 통해 운영 및 유지 관리를 간소화하고, 포트폴리오 자산의 수명 주기를 분석할 수 있다.

티파니 라브루노(Tiffany LaBruno) 프로코어 이사는 “AWS와 파트너십을 체결해 대단히 기쁘다”고 말했다. 그는 “프로젝트의 수명 주기 비용의 약 80%가 운영 단계에서 발생한다”며 “파트너십을 통해 운영 단계에서 프로코어의 건설 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게 됐으며 이로써 프로젝트 소유주가 비용을 절감하고 운영을 최적화하는 한편, 앞으로 프로젝트의 요구 사항에 더 효과적으로 대비하도록 지원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 데일리매거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