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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에이풀이 조사한 ‘5060세대의 가전제품 소비 트렌드’ 조사 결과 [제공/임팩트피플스] |
시니어 소셜벤처 임팩트피플스가 5060 세대의 가전제품 브랜드 선호도를 조사했다.
임팩트필스는 에이풀(Aful)을 통해 10월 20일부터 11월 3일까지 50세 이상 264명을 대상으로 ‘5060 세대의 가전제품 브랜드 선호도’를 조사한 결과, LG전자가 52.3%로 1위를 차지했다.
삼성전자는 44.2%, 기타가 3.5%로 대부분이 대기업 제품을 선호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 같은 조사 결과는 ‘가전제품 구매 시 제품을 선택하는 기준’에 ‘브랜드’가 22.9%로 1위, ‘성능’이 22.5%를 차지한 결과와 일맥상통한 것으로 분석된다.
가장 교체하고 싶은 가전제품으로는 성별에 따라 결과가 달랐다.
남성은 1위로 ‘TV’ 23.6%를, 여성은 ‘냉장고’ 28.7%를 각각 꼽았다.
에이풀(Aful)은 이 같은 조사 결과에 대해 5060세대들은 가전제품을 선택할 때 대기업 브랜드에 대한 신뢰도가 높은 세대이기 때문에 그들을 위한 맞춤형 마케팅 전략을 통해 업체 측의 판매량을 높일 수 있을 것이라며, 성별에 따라 교체하고싶은 가전제품 순위가 크게 다르게 나타나고 있다는 점을 통해 제품별 타겟팅 선정이 중요할 것으로 분석된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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