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U 굿 푸드' 한국 시장에서 유럽산 프리미엄 제품 및 서비스 홍보 공식 캠페인 진행

식품/유통/생활 / 안정미 기자 / 2025-06-08 12:45:59
-유럽의 고품질 식품을 한국 시장에 선보이다
▲ 사진='EU 굿 푸드 - 굿 라이프'(EU Good Food - Good Life ) 캠페인 [제공/EU 굿 푸드]

 

유럽연합 (EU)이 지원하는 ‘EU 굿 푸드 - 굿 라이프’(EU Good Food - Good Life ) 캠페인이 한국에서 공식 출범하며 한국 내 대회 홍보 활동의 시작을 공식적으로 알렸다.

EU가 공동 투자하는 3년(2024~2027년)간의 이 이니셔티브는 식품, 호텔, 유통 분야의 한국 소비자와 전문가들을 대상으로 유럽의 프리미엄 농산물과 식품을 소개하고 홍보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현대 소비자들이 건강과 식품 안전, 지속 가능성, 투명한 원산지 공개 등의 중요성을 더욱더 강조하는 가운데, EU Good Food는 모든 식사는 건강, 가치, 지구에 대한 책임 등 더 나은 삶을 위한 의미 있는 선택이라는 시의적절한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다.

유럽식의 품질은 사치가 아닌 하나의 표준을 의미한다.

이 캠페인은 유럽연합에 소재한 주요 농업 단체 UPEMI, ASIAC 2곳이 주도하고 유럽 농업과 식품 유산의 최고를 반영하는 고품질 제품 포트폴리오를 엄선해 선보인다:

캠페인에 포함된 각 제품은 식품 안전, 추적 가능성, 동물 복지 및 환경 지속 가능성에 대한 EU 최고 기준을 충족해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제공하고 있다.

한국은 아시아에서 가장 역동적이고 품질에 민감한 소비자 시장 중 하나이다.

한국 소비자들은 브랜드 중심의 결정에서 원산지, 윤리적 생산, 지속 가능성 인증을 받은 제품으로 소비 패턴의 변화를 보이고 있다.

‘EU Good Food - Good Life’ 캠페인은 이러한 변화하는 선호도에 발맞춰 현대적이고 사려 깊으며 전 세계적으로 연결된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하는 식품 선택권을 제공하게 된다.

앞으로 몇 달 동안 캠페인은 한국에서 가시성, 참여도, 대중적 인지도를 높이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이러한 노력은 인터랙티브 체험, 교육 콘텐츠, 유럽 식문화에 대한 신뢰와 장기적인 유대감을 고취하기 위해 기획된 엄선된 홍보 활동을 통해 프로젝트와 주요 제품을 더 많은 사람들에게 소개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EU Good Food - Good Life’ 캠페인은 단순한 캠페인이 아니라 건강한 생활, 문화적 이해, 책임감 있는 소비에 대한 공동의 약속을 의미한다.

이 캠페인은 음식의 힘을 통해 전통과 혁신, 맛과 신뢰를 연결해 유럽과 한국을 잇는 가교를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 데일리매거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