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석준 의원, '수서~광주 복선전철 조기착공을 위한 정책토론회' 공동개최

정치일반 / 장형익 기자 / 2023-04-20 16:01:09
-서울과 거제, 서울과 강릉을 잇는 십자형 철도망 구축
-이천시가 대한민국 철도의 새로운 중심지가 될 것
▲ 사진=국민의힘 송석준 의원(경기 이천시)

 

국민의힘 송석준 의원은 19일 오전 국회의원회관 제1세미나실에서 ‘수서~광주 복선전철 조기 착공을 위한 토론회’가 진행됐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토론회는 송석준·김선교·김태년·박덕흠·박정하·박진·엄태영·임종성·임이자·임호선·정희용 의원이 공동으로 주최하고, 소병훈, 이종배의원이 공동으로 주관하여 개최했다.

수서~광주 복선전철 건설사업은 19.4km로 짧은 구간의 사업이지만 수서역을 중심으로 내륙선과 경강선을 통하여 수도권과 강원권, 충청권, 영남권을 연결하는 철도연계망 구축 사업이다.

토론회에서는 수서~광주 복선전철 사업의 조기 착공 및 개통을 위해 설계시공을 일괄입찰하는 턴키(Turn-key)방식 도입, 각 지자체의 계획 변경 요구 최소화, 지역 인허가 상항에 대한 해당 지자체의 적극 협조 등 다양한 방안들이 논의됐다.

송석준 의원은 “수서~광주 복선화 사업이 완공된다면 우리 이천시는 수서중심의 신고속철도시대 배후 고속철도 결절점이 된다”고 밝히며 “차질없는 사업진행으로 서울과 거제, 서울과 강릉을 잇는 십자형 철도망 구축으로 우리 이천시가 대한민국 철도의 새로운 중심지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 데일리매거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