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TEX 및 두바이 솔라 쇼 2023…한국 15개 기업 유치

국제일반 / 정민수 기자 / 2023-11-24 17:25:07
-AI를 활용한 누수 모니터링 등 스마트하고 혁신적인 제품 및 기술을 선보여
▲ 사진=제25회 물, 에너지, 기술 및 환경 전시회와 두바이 솔라 쇼 [제공/Dubai Electricity and Water Authority PJSC]

 

제25회 물, 에너지, 기술 및 환경 전시회(Water, Energy, Technology, And Environment Exhibition, WETEX)와 두바이 솔라 쇼(Dubai Sloar Show, DSS)가 한국의 15개 기업 참가를 특별하게 다뤘다.

이 회사들은 초음파 수류 측정 장치, 수중 음향 센서, 빗방울 센서, 차량 충돌 경고 센서, 수류 모니터링 장비, 담수화 시스템, 정수 시스템, 역삼투 폐수 정제 시스템, 이음매 없는 강관, 이음매 없는 합금 강관, 터보 압축기, 침전물 깊이 계량기, 전자기 유량계, 스마트 건설 및 디지털화 지원 플랫폼, 태양열 담수화 플랜트, 폐기물 감소를 위한 물 소비 관리 솔루션, AI를 활용한 누수 모니터링을 위한 스마트 시스템과 같이 자신의 스마트하고 혁신적인 제품 및 기술을 선보였다.

두바이 수전력청(Dubai Electricity and Water Authority, DEWA)은 15일부터 17일까지 두바이 세계무역센터에서 UAE 부통령 겸 총리이자 두바이 통치자인 셰이크 모하메드 빈 라시드 알 막툼(Sheikh Mohammed bin Rashid Al Maktoum)의 지시 하에 WETEX 및 DSS 2023을 조직했다.

두바이 수전력청의 상무이사 겸 CEO이자 WETEX 및 두바이 솔라 쇼의 설립자 겸 회장인 헤 새에드 모하메드 알 타이어(HE Saeed Mohammed Al Tayer)는 “WETEX와 DSS는 UAE와 한국 간의 역동적이고 강력한 관계를 강화하는 동시에 생산적인 파트너십을 촉진하는 데 기여한다. 이 협력은 상호 이익을 달성하고 지속 가능한 발전을 진전시키는 것을 목적으로 하며 우리는 한국 기업들이 매년 전시회에 참가하고 청정 및 재생 에너지 부문에 대한 투자 및 프로젝트 확대에 관심을 갖고 있는 것에 대해 기쁘게 생각한다. 또한 이번 전시회는 한국 기업들이 이 지역과 UAE의 유망한 시장에 대해 면밀하게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있다“고 밝혔다.

HSCMT의 김병훈 대표이사 사장은 “WETEX 및 DSS 2023에 참여하게 돼 기쁩니다. WETEX 및 DSS 2023은 많은 물 산업 기업들의 기술과 제품을 만날 수 있는 의미 있는 자리라고 생각한다”고 답했다.

[ⓒ 데일리매거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