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통합위 전체회의 개최…국민통합 성과와 계획, 주요 특위활동 성과 논의

정치일반 / 이정우 기자 / 2023-07-26 18:56:08
-김한길 위원장, "지난 1년간 특위 운영 등 '일과 성과' 중심의 위원회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노력"
▲ 사진=26일 오전, 정부서울청사에서 제8차 전체회의 [제공/국민통합위원회]

 

대통령 직속 국민통합위원회(이하 위원회)는 26일 오전, 정부서울청사에서 제8차 전체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지난해 출범 이후 1년간의 활동 성과와 계획을 논의하고, 그간의 활동 성과를 보완해서 대통령께 최종 보고할 예정이다.

그동안 위원회는 '국민통합 5개년 국가전략'을 수립하고, 국민적 관심과 시의성 높은 사안을 과제로 추진하면서 각 분야의 갈등 해소에 노력해 왔다.

특히, 올해 상반기에는 ‘청년’과 ‘사회적 약자’를 주제로 특위를 집중 운영하여 부처·당사자·전문가 등과 함께 구체적인 정책 대안을 모색해 왔다

김한길 위원장은 “지난 1년간 특위 운영 등 새로운 시도를 ‘일과 성과’ 중심의 위원회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노력했다”며, 2년차부터는 지난 경험을 토대로 진일보한 통합 성과를 만들어내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위원회는 수해 피해로 인한 국민들의 어려움을 조금이라도 나누고자 민간위원들의 회의 참석 사례비 전액을 복구지원 성금으로 기부하기로 했다.

[ⓒ 데일리매거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