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블랙핑크 2019 월드투어 with 기아' [출처/기아자동차]
[데일리매거진=안정미 기자] 기아자동차의 글로벌 브랜드 홍보대사인 블랙핑크는 지난달 17일부터 이달 8일까지 기아차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블랙핑크 2019 월드투어 with 기아' 북미 투어 콘서트를 했다.
기아차는 LA, 시카고, 해밀턴, 뉴어크 등 미국과 캐나다 주요 6개 도시에서 7차례에 걸친 공연 전 일정을 함께 하며 글로벌 브랜드 가치 제고를 위한 K팝 문화 마케팅을 펼쳤다고 9일 밝혔다.
기아차는 공연 현장에 K팝 커버댄스대회 등 K팝 체험 콘텐츠로 구성한 '기아 온 비트 스테이지(Kia On Beat Stage)'를 운영했다.
북미 대표 아이코닉 모델인 쏘울의 특별 전시 부스를 마련해 블랙핑크 콘셉트로 외관 데칼 디자인을 꾸민 '쏘울X블랙핑크에디션' 쇼카를 선보였다.
블랙핑크는 미국에서 카니발을 이동 차량으로 이용하며 기아차 알리기에 앞장서기도 했다고 기아차는 전했다.
기아차는 이번 블랙핑크 북미투어 후원을 통해 타겟 고객들에게 3월 출시한 신형 쏘울을 적극 노출시킨 것이 판매에 긍정적인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했다.
[ⓒ 데일리매거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