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SBB테크] 文대통령, 日의 수출규제 "기술력으로 무장한 강소기업…도약의 기회" (영상)

기업탐방 / 장형익 기자 / 2019-08-08 14:23:47



[데일리매거진=장형익 기자] 문재인 대통령은 지난 7일 부품·소재의 국산화를 장려하기 위한 현장 행보로 국내 기업을 방문해 현장의 직원들을 격려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경기도 김포시 월곶면에 소재한 정밀제어용 감속기 전문기업인 SBB테크를 방문, 생산 공정을 둘러보고 임직원 30여명과 간담회를 가졌다.


SBB테크는 로봇 관절에 필요한 로봇용 감속기와 베어링 등을 생산하는 업체다. 대부분 일본에서 수입하던 로봇용 하모닉 감속기를 국내 최초로 개발해 화제가 됐다.


감속기는 모터의 힘을 감속시켜 큰 힘을 얻기 위한 장치로 '하모닉 감속기'는 정밀 설계 및 가공기술을 적용해 높은 회전 정밀도와 저진동, 저소음을 구현하는 감속기다.


문 대통령은 이날 열처리강을 감속기로 만드는 '형상가공조립, 성능·품질검사 공정'을 차례로 둘러보고 SBB테크 관계자로부터 생산과정에 대한 상세한 설명을 들었다.


문 대통령은 이어 임직원들과의 간담회 자리에서 SBB테크의 기술개발 노력을 격려하고 "일본의 수출규제 조치가 SBB테크와 같이 기술력으로 무장한 강소기업에게는 오히려 도약의 기회가 될 수 있다"면서 "일본을 이겨낼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갖고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10.png


[ⓒ 데일리매거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