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쌍 7집 타이틀 곡 KBS 심의결과 방송부적격 '왜?'

디지털스토리 / 김광용 / 2011-08-25 10:22:35

6.jpg


[데일리매거진=김광용 기자] 국내 주요 음원사이트 정상을 휩쓴 리쌍의 정규 7집 신곡이 KBS 심의에서 방송부적격 판정을 받았다.


리쌍은 25일 오전 온라인을 통해 7집 '아수라 발발타' 음원을 공개했다. 그 가운데 타이틀 곡인 '나란 놈은 답은 너다'의 노랫말이 비관적이란 이유로 KBS로부터 방송 부적합 판정을 받았다.


KBS 측은 '나란 놈은 답은 너다'의 가사가 비관적인 분위기를 풍긴다는 이유로 이같은 결과를 내놓았다. 이 곡은 이별의 아픔을 솔직한 심정으로 표현한 노래로 후렴구 노랫말 중 '나란 놈은 답은 너다 / 나 설명 못해도 내 맘이 그래 / 나 죽어 버릴까' 등의 표현이 지적받은 것이다.


하지만 리쌍의 맴버 게리는 재심의를 신청할 생각이 없다고 밝혔다. 게리는 한 매체와의 인터뷰를 통해 "1997년부터 15년간 힙합음악을 하면서 저희 노래가 심의 통과를 하지 못한 경우는 숱하게 있었다"며 "예전에는 더 심한 노랫말이 오히려 심의에 통과한 경우도 있었다"고 밝혔다.


하지만 곡의 수정에 대해서는 "한 단어만 수정하더라도 곡이 가진 느낌이 떨어지기 때문에 노랫말을 고치거나 재심의를 신청할 계획은 전혀 없다"고 전했다.


한편 리쌍은 7집 앨범에는 백지영, 십센치(10cm), 하림, 다이나믹 듀오, 정인, 강산에, 비지(Bizzy), 국카스텐 등 화려한 뮤지션들이 피처링으로 참여했다.


[ⓒ 데일리매거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