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트럼프 "군사옵션 사용하면 북한에 아주 슬픈 날 될 것"

글로벌 / 서태영 / 2017-09-08 09:48:46
"군사행동은 분명한 옵션…사용하지 않길 바라지만 분명히 일어날수 있는 일"

201709060910170945.jpg
▲사진=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데일리매거진=서태영 기자]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7일(현지시간) "북한에 대한 군사옵션을 사용하지 않길 바라지만 만약 사용하게 된다면 그날은 북한에 아주 슬픈 날이 될 것"이라고 경고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백악관에서 셰이크 사바 알 아마드 알 사바 쿠웨이트 국왕과 정상회담을 한 후 열린 기자회견에서 북핵 해법과 관련해 이같이 말했다.


그는 "군사적인 루트로 가지 않는 것을 선호하지만, 그것은 분명히 일어날 수 있는 일"이라며 "군사행동은 옵션(선택지)이 분명하다"고 말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우리 군사력이 지금보다 더 강한 적은 없었다"면서 "만약 북한에 그것(군사행동)을 사용하게 된다면 그날은 북한에 아주 슬픈 날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그러나 "군사행동이 불가피하냐"고 물은 뒤 "불가피한 것은 아무것도 없다"고 자답해, 선뜻 군사옵션을 사용하지 않겠다는 뜻을 내비쳤다. 이와 관련, 트럼프 대통령은 전날 기자들에게 "군사행동을 제외한 다른 압박 수단을 먼저 취할 것"이라며 "분명히 그것은 미국 정부의 첫 번째 선택이 아니다"라고 말한 바 있다.

트럼프 대통령은 북·미 대화 가능성에 대해서는 "나는 과거 정부와 달리 협상을 테이블 위에 올려놓지 않는다"라고 일축했다.


그는 "지난 25년간 역대 대통령은 북한과 대화, 대화, 또 대화했지만, 북한은 합의 다음 날 곧바로 핵 개발을 계속했다"면서 "북한은 나쁘게 행동하고 있으며, 그것은 중단돼야 한다"고 말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북한 문제를) 해결할 다른 뭔가가 있다면 좋을 텐데"라고도 말해, 뾰족한 북핵 해법이 없다는 점을 토로하기도 했다.


anigif.gif

[中國語]

美国总统特朗普:"如果使用军事手段,将会成为非常悲伤的日子"



美国总统特朗普7月7日(当地时间)警告称:"虽然希望不使用针对朝鲜的军事选项,但是如果使用的话,那天朝鲜将会是非常伤心的日子。"


当天,特朗普在白宫与沙姆쿠웨이트举行首脑会谈后举行的记者会上,就北核解决方案做出了上述表示。


他说:"虽然我喜欢不去军事路线,但这分明是可以肯定的事情","军事行动是选择性的"。


总统是"我们的军事能力比现在更强的过","特朗普表示:"如果北韩使用(军事行动),那如果那天伤心的一天,朝鲜很有"强调。


但他却毫不犹豫地表示"军事行动不可避免吗",他回答说:"没有什么不可避免的",暗示不会使用军事选项。 对此,特朗普前一天向记者们表示:"除了军事行动之外,其他的施压手段都会首先采取行动","这显然不是美国政府的第一个选择"。

特朗普就北韩对话的可能性表示:"我与过去政府不同,不会把谈判桌放在谈判桌上。"


他说:"在过去的25年里,历届总统与北韩进行对话、对话、对话,但北韩在协议的第二天就继续进行核开发","北韩正在做坏事,应该中断。"


特朗普还说:"如果有别的办法,就应该解决(北韩问题)。"


[ⓒ 데일리매거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