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상파 방송국과 함께 콘텐츠 기획 및 촬영 할 수 있는 실습 기회도
▲사진=서울과학종합대학원(aSSIST)은 'aSSIST-국가브랜드진흥원 Influencer MBA' 과정을 신설 |
이 과정은 전 세계적으로 구매 채널에서 인플루언서의 영향력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한국뿐 아니라 중국, 인도, 베트남, 방글라데시, 아랍에미리트 등 세계 각국의 네트워크를 활용해 글로벌 무대에서 활동하는 인플루언서를 양성하기 위해 설립됐다고 대학원 측은 설명했다.
이를 위해 각 분야 전문가들이 체계적인 커리큘럼과 실습 중심 교육을 제공한다는 것이다.
지도교수진은 소셜 커머스 플랫폼인 ‘이거어때’ 서비스를 제공하는 대범한사람들 심성화 대표, 콘텐츠 기업 우쥬록스 박주남 대표, 숏폼 콘텐츠기업 트렌드세터 키위랩 김기현 대표 등 국내 커머스 기업의 대표들을 비롯해 유명 쇼호스트, 인플루언서들로 구성된다.
커머스 산업에 대한 트렌디한 접근, 실제 제품 매칭 방법과 판매하는 방법, 뷰티-패션 등 분야별 다양한 접근 방법을 다룬다.
특히 지상파 방송국과 함께 콘텐츠 기획 및 촬영을 할 수 있는 실습 기회도 마련돼 수료 후 바로 인플루언서로 데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인플루언스 iMBA과정 1기 신청은 오는 6일까지이며, 등록 기간은 7일부터 9일까지이다.
1학기는 Influencer 전문가 과정으로 3월 17일부터 6월 16일까지 진행되고, 2학기 Influencer MBA는 9월 15일부터 12월 8일까지 예정돼 있다.
이 과정을 수강한 인플루언서들은 국내 유명 화장품 브랜드와 수강생 1:1 매칭을 통해 해당 브랜드 홍보모델로 활동하게 되며, 공동구매 및 라이브커머스도 함께 진행하게 된다.
우수 수료생에게는 유튜브-틱톡 등 채널 콘텐츠 기획 및 제작 지원과 국내외 유명 인플루언서와 네트워킹 및 방송 협업 기회가 주어진다.
또 국내, 중국 MCN 에이전시와 계약을 통해 KOL(Key Opinion Leader)로 활동할 수 있으며, 중국 정부 초청으로 중국 문화교류국가기지 MCN 및 틱톡 라이브커머스 연수 기회도 제공된다.
서울과학종합대학원 관계자는 “K뷰티, K패션, K푸드에 세계인이 열광하는 지금 국제적 감각과 창의력 기획력을 지닌 국가대표 인플루언서를 배출하고자 한다”며 “양질의 교육을 통해 수익을 올리는 대한민국 넘버원 인플루언서의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데일리매거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