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원내대표 김병기 의원 당선…"이재명 정부의 성공 위해 모든 것을 바치겠다"

국회·정당 / 이재만 기자 / 2025-06-14 01:30:10
-김 원내대표, "민생 회복, 경제 성장, 국민 통합의 기틀을 마련, 상법 개정안 신속히 처리"
▲ 사진=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로 당선된 김병기 의원이 13일 국회 의원총회 회의장에서 감사 인사 [제공/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로 김병기 의원이 당선됐다.

김 원내대표는 13일 국회에서 열린 신임 원내대표 선출을 위한 의원총회에서 서영교 의원을 꺾고 당선된 뒤 수락연설에서 "저를 선출한 것은 이재명 정부의 성공을 위한 교두보가 돼달라는 뜻일 것"이라며 "이재명 정부의 성공을 뒷받침하고 대한민국 재건에 저의 모든 것을 바치겠다"고 말했다.

김 원내대표는 "내란 종식·헌정질서 회복·권력기관 개혁을 하나의 트랙으로, 민생 회복과 경제 성장을 또 하나의 트랙으로, 국민 통합과 대한민국 재건을 또 다른 트랙으로 삼겠다"고 강조했다.

김 원내대표는 "광장의 뜻을 이어받아 개혁을 완수하고 민생 회복, 경제 성장, 국민 통합의 기틀을 마련하겠다"며 "아울러 국민을 대표해 의정 활동을 하는 의원님들 개개인의 성장을 힘껏 돕겠다는 약속도 꼭 지키겠다"고 말했다.

김 원내대표는 수락연설 후 기자들과 만나 "이재명 정부의 성공과 국가 재건의 교두보가 될 1년 간 분골쇄신하겠다"며 소감을 밝혔다.

앞선 원내지도부가 전날 '방송 3법'과 상법 개정안을 처리하기 위해 본회의를 열려다 이를 철회한 데 대해선 "해당 법안들을 상의해서 처리하겠다"며 "상법은 신속히 처리하겠다"고 강조했다.

[ⓒ 데일리매거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