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한 근무환경 조성 및 안전의식 고취에 기여
![]() |
| ▲ 사진=거제 안전교육원 교육 모습 [제공/알파에듀] |
알파에듀는 한화오션 거제사업장 내에 근로자 산업안전보건교육을 수행하기 위한 HSE 교육 계약을 공식 체결하고 ‘거제 안전교육원’ 운영을 시작했다고 19일 밝혔다.
협약을 통해 알파에듀는 한화오션 거제사업장에서 이뤄지는 법정 산업안전보건교육을 체계적으로 지원하며, 더욱 안전한 근무환경 조성 및 안전의식 고취에 기여하고 있다.
거제 안전교육원에서 제공되는 교육은 산업안전보건법에 따라 한화오션 내 근로자가 이수해야 하는 법정 교육으로 정기 교육, 채용 시 교육, 특별 교육 등 다양한 형태로 구성된다.
교육의 목적은 근로자의 산업재해 예방과 안전의식 향상이며, 교육은 현장 작동성을 높이는 실질적 내용 중심으로 구성돼 있다.
알파에듀는 그동안 축적해 온 산업안전보건교육 강의 및 운영 경험을 기반으로 직무 특성과 작업 환경을 반영한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이를 통해 산업현장의 안전사고 예방뿐 아니라 한화오션의 안전보건경영 체계가 더욱 안정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장재선 알파에듀 대표는 “한화오션과의 협약은 근로자 안전 의식 향상과 기업 안전경영 수준 제고에 함께 기여할 수 있는 뜻깊은 기회”라며 “중대재해 Zero를 목표로 최상의 안전보건교육 솔루션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알파에듀는 산업안전보건교육을 비롯해 기업 교육, 교육 콘텐츠 개발, 디지털 러닝 솔루션을 전문으로 하는 교육기관으로, 직무 전문교육부터 조직 역량 강화 교육에 이르기까지 폭넓은 분야에서 고객 맞춤형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 데일리매거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