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매거진=한서희 기자] 오는 5월 5일 어린이 날을 맞아 풍성한 행사가 열린다.
이번 행사는 iTV(대표 장현덕) 주최로‘진실되게 하는 지리산유스캠프’와 어린이날 ‘가족과 함께하는 SW창의캠프’를 주제로 열린다.
다가오는 4차산업 인공지능시대를 대비한 초·중등학생을 대상으로 코딩교육(로봇교구, 드론) 활용 능력과 단계적인 학습과정을 통해서 스스로 생각하고 만들며 체험할 수 있도록 아이디어 및 상상력이 발현되는 다양한 경험을 제공한다.
이번행사에서는 사물인터넷 이해가 가능하고 다양한 창작·응용이 가능한 교구와 교육을 통해 초·중등학생 스스로 창작활동에 참여하는 사물인터넷 코딩 교육의 저변 확대와 기반을 구축하며, 융합통합형(Science, Techonology, Engineering, Arts, Mathematics)교육 방식을 통한 창의융합형 인재양성 취지를 목적으로 진행하게 됐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행사에 눈에 띄는 프로그램으로 캠프 참가자들은 방송뉴스 제작 체험을 통해 취재능력과 보도·제작 경험할수있다.
또한 팀별 리더십과 융합 능력을 향상시키고 체험의 과정를 영상으로 표현해 창의력 키울 수 있는 행사다.
스쿨iTV 장현덕 대표는 "New Normal 시대! 변화에 직면한 학교" 오늘날의 학교와 교육이 제4차 산업혁명 시대에도 유용한 콘텐츠를 발굴·제작해 교육 및 캠프를 통해 창의력과 리더쉽 함양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 밝혔다.
아울러, 행ㄴ사를 주최하는 스쿨iTV에서는 여름방학 캠프를 준비중에 있으며, 학교폭력예방 기본교육, 역할극, 연극, 뮤지컬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
이번 체험행사는 오는 5월5일(금)~6일(토) 1박2일 전북 남원 소재 지리산유스캠프에서 열린다.
[ⓒ 데일리매거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