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철호 의원 "지하철 5·9호선 김포연장 예산 5억 반영 확정"

정치일반 / 이정우 기자 / 2018-12-11 09:32:50
"5·9호선의 김포연장건을 면밀히 검토하겠다"

201811291334222620.jpg
▲사진=자유한국당 홍철호 의원


[데일리매거진=이정우 기자]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예결산소위 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는 홍철호 의원(경기 김포시을)이 지하철 5·9호선 김포연장 등에 대한 용역사업비 5억원을 내년도 정부예산안에 반영하는 성과를 올렸다.


홍 의원은 '지하철 5·9호선 김포 연장계획' 등을 검토하기 위한 '제4차 광역교통 기본 및 시행 계획 용역' 예산 5억원이 내년도 정부예산안에 포함됐다고 밝혔다.


해당 예산은 당초 정부예산안에 포함되지 않았던 예산이었다. 이를 국토위 예결산소위 위원인 홍철호 의원이 직접 요청하여 편성시킨 것이다. '5·9호선 김포연장' 사업의 경우, 그 동안 추진 논의가 된 적은 있었지만 관련 예산 반영이라는 가시적인 성과를 낸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지역 정치권에서는 김포를 지역구로 두고 있는 홍철호 의원이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및 예결소위 의원으로 활약하지 않았다면, 이 같은 눈부신 성과를 내기 어려웠을 것이라는 긍정적인 평가가 나오고 있다.


한편 홍 의원은 지난 국토교통부 국정감사에서 "내년 초에 발주할 제4차 광역교통시행계획 수립을 위한 용역과제와 향후 발표 예정인 '2기 신도시 광역교통개선대책'에 지하철 5·9호선의 김포연장계획을 반영해야 한다"고 요청한 바, 국토교통부는 "용역 추진 및 광역교통개선대책 수립 과정상 5·9호선의 김포연장건을 면밀히 검토하겠다"고 약속한 것으로 확인됐다.


'지하철 5·9호선 김포연장'이 실제 추진되기 위해서는 2021년에 시행될 제4차 광역교통시행계획에 해당 사업계획이 반영돼야 한다.


홍 의원은 "지하철 5·9호선 김포연장을 검토하기 위한 사업비가 정부예산안에 포함된 만큼 내년에 추진되는 용역과정상 국토부를 적극 설득하여 김포연장계획을 제4차 광역교통시행계획의 선정사업으로 최종 반영될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 데일리매거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