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더불어민주당 김병욱 의원 [제공/김병욱 의원실]
[데일리매거진=송하훈 기자] 법률소비자연맹이 선정한 '제20대 국회 제3차년도 국회의원 헌전대상' 수상자로 더불어민주당 김병욱 의원이 선정됐다.
26일 법률소비자연맹은 국회의원의 의정활동 정치성향을 배제하고 평가하기위해 본회의 재석, 상임위원회 출석, 법안표결 참여, 통과된 대표법안발의 성적, 통과된 공동발의 성적, 국정감사 현장출석, 국정감사 우수의원, 대정부질문 가점, 예결산특별위원회 활동, 윤리특별위원회 감점, 비상설특별위원회 활동, 상임위원회 소위출석 등 12개의 객과적인 지표를 계량화하여 상위 위원에 선정했다고 밝혔다.
김 의원은 2016~2018년 3년 연속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수여 국정감사 우수의원상'과 2016~2017년 2년 연속 '국회의장 수여 입법 및 정책개발 우수 국회의원'으로 선정, 2018년 '금융소비자원 국정감사 최우수의원 대상' 등을 수상한 것에 이어 다시 한번 의정활동 역량을 인정받았다.
특히 김 의원은 국회 본회의와 상임위원회 출석률 100%를 기록하고 있으며, 국회의원 봉급 50%를 기부하겠다는 공약도 꾸준히 이행하여 성실한 국회의원으로 평가받고 있다.
이에 김 의원은 "국민과의 약속을 지키며 국회의원 본연의 임무를 지키고자 노력한 것이 오늘의 수상으로 이어진 것 같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열정적인 의정활동으로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성과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상식은 오는 29일 오후 1시 30분 국회 헌정기념관에서 개최된다.
[ⓒ 데일리매거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