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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5060 세대의 '항공사 이용 트렌드' 조사 결과 [제공/임팩트피플스] |
임팩트피플스가 5060세대의 항공사 이용 트렌드를 조사했다.
임팩트피플스는 에이풀을 통해 11월 16일부터 11월 30일까지 50세 이상 305명을 대상으로 신중년이 국내 여행 시 주로 이용하는 항공사를 조사한 결과, 대한항공이 35.79%로 1위로 나타났다. 아시아나 항공은 17.19%로 2위, 3위 진에어는 16.84%로 그 뒤를 이었다.
비행기 예매 방법을 묻는 질문에는 항공사 홈페이지가 32.39%, 포털 사이트가 31.34%, 여행 사이트/앱이 24.65%로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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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5060 세대의 '항공사 이용 트렌드' 조사 결과 [제공/임팩트피플스] |
또 최근 1년간 비행기를 탄 경험이 있는 사용자 비율을 묻는 질문에는 사용자는 전체의 37.76%로, 이 가운데 77.46%가 여행·관광을 비행기 탑승 이유로 꼽았다.
이는 코로나19 상황에서도 여행과 관광을 위한 비행기 수요는 꾸준히 존재했던 것으로 분석된다.
에이풀(Aful)은 이런 조사 결과에 대해 5060세대는 통근 소비력으로 주목받는 세대인 만큼 MZ 세대처럼 여행 사이트나 앱을 이용해 저렴하게 항공편을 예매하려 하기보다 직접 항공사 홈페이지를 이용하는 것이 안전성·신뢰성이 높다고 생각한다며 항공사들은 5060 세대를 타깃으로 한 항공/여행 상품 이벤트를 홈페이지 자체에서 실시해보는 기획을 추천한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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