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만족 제고와 불황 이기는 차별전략
무거운 대용량 식품들을 기간을 두고 반반씩 나눠서 배송해 주는 홈쇼핑 서비스가 선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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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홈쇼핑은 이처럼 대용량 식품을 절반으로 나눠 배송하는 '반반배송'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일 밝혔다.
반반배송은 데이터홈쇼핑 채널인 '현대홈쇼핑플러스샵'에서 판매되는 식품 상품에 한해 대용량 식품의 용량을 절반으로 나눠 두 번에 걸쳐 배송해 주는 서비스다.
대용량으로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는 홈쇼핑의 장점을 살리면서, 실제 고객이 상품을 사용하는 기간을 고려해 배송을 차별화한 서비스라고 현대홈쇼핑은 설명했다.
2일부터 월 1∼2차례 방송 판매하는 '박미희 김치 달인' 10kg 상품에 먼저 도입한다. 상품을 주문하면 전체 용량의 절반인 5kg 김치를 먼저 보내주고 14일 뒤에 새로 담은 김치 5kg을 다시 배송한다.
이어 다음 달 중순부터 판매에 들어가는 곰탕을 비롯해 올해 하반기 현대홈쇼핑플러스샵에서 판매할 대용량 식품으로 반반배송 서비스를 확대한다.
또 현대홈쇼핑 라이브 방송 상품과 인터넷쇼핑몰인 현대H몰 상품에도 반반배송 서비스 도입을 검토하고 있다.
이와 함께 첫 배송 후 14일 뒤에 남은 용량을 배송해주는 방식에서 고객이 원하는 날짜에 배송하거나 대용량 식품을 소분해 두 곳 이상 주소지로 나눠서 보내주는 서비스 등도 추진하고 있다.
현대홈쇼핑 관계자는 "최근 유통업계가 고객들의 쇼핑 편의를 높이기 위해 당일 배송 등 빠른 배송에 앞다퉈 나서고 있는 상황에서 차별화한 배송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반반배송'을 도입하게 됐다"고 말했다.
홈쇼핑 전문가들은 이번 서비스를 두고 주부의 입장에서 살핀, 아이디어가 승리한 전략이라고 보고 있다. 홈쇼핑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이 회사의 차별적인 서비스가 한발 앞서나가는 마케팅 전략을 선보인 것이라는 평가를 내리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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