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언론인협동조합 제2대 이사장에 코리안투데이 '김진혁 국장' 공식 취임

사회일반 / 김태일 / 2019-10-28 17:06:18
김 이사장, "공제조합 설립 추진 등 언론인을 위해 필요한 사업 실행해 나가겠다"

1.jpg
▲사진=한국언론인협동조합의 제2대 이사장, 코리안투데이 김진혁 편집국장 취임 ⓒ데일리매거진


[데일리매거진=김태일 기자] 한국언론인협동조합의 제2대 이사장으로 코리안투데이 김진혁 편집국장이 공식 취임했다.


김 신임 이사장은 지난 25일 서울 강서구 마곡중앙로 161-17 보타닉파크타워 10층 15호실에서 외국어대 법학과 명예교수인 이장희 박사와 언론인, 직능별 전문가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취임식을 갖고 임기를 시작했다.


한국언론인협동자합은 자주적·자립적·자치적인 조합 활동을 통해 언론인 관련사업을 영위하며 구성원의 복리증진과 상부상조 및 국민경제의 균형있는 발전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2015년에 설립한 단체다.


이장희 박사는 축사에서 “언론이 권력과 금전으로부터 자유롭지 못하면 정론직필로부터 멀어질 수 밖에 없다”면서 “이제 탄생하는 협동조합은 언론인들의 복지를 도모하는 의미가 뜻깊다”고 강조했다.
2.jpg
▲사진=한국언론인협동조합의 제2대 이사장, 코리안투데이 김진혁 편집국장 취임 ⓒ데일리매거진


김 이사장은 “한국언론인 협동조합 제2기 임직원은 임기를 시작하며 언론인을 위한 ‘공제조합’설립 추진 등 언론인을 위해 필요한 사업들을 하나하나 실행해 나가겠다”며 “과거를 거울삼아 미래를 향해 한 걸음 더 나아가는 언론인협동조합이 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한국언론인협동조합은 창업 컨설팅 회사인 스마일스토리와 MOU를 맺고 언론인협동조합원과 주변 생태계안에 있는 모든 참여자를 위해 안정적인 수익은 물론 언론인 관련 교육 및 콘텐츠 사업, 복지사업, 관련 자격증 인증 및 발급 사업, 지역사회를 위한 사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하는 것을 목표로 저널코인을 개발했다. 이를 오는 10월 30일 스텔라엑스 상장사에 상장한다고 밝혔다.


[ⓒ 데일리매거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