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朴대통령, 지자체 우수공무원 靑 초청 격려 오찬

여의도 포커스 / 장형익 기자 / 2016-07-04 02:32:15



[데일리매거진=장형익, 이상은 기자] 박근혜 대통령은 1일 지방공무원과 창조경제혁신센터 관계자들을 청와대로 초청해 격려한다.


이날 행사에는 △전국 창조경제혁신센터 관계자 16명 △시·군 지방자치단체의 규제개혁·정부3.0·사회복지 등 관련 담당자 11명 △교육청 자유학기·유치원 담당자 2명 △교사 및 공사 노사협력담당자 등 일선 현장을 책임지고 있는 실무자들이 두루 참석한다.


이 자리에서 박 대통령은 창조경제의 활성화와 규제개혁, 정부3.0, 복지, 문화, 교육, 농축산업 등 국민 생활과 밀접한 주요 분야의 성과 사례들을 공유할 예정이다.


청와대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박 대통령이 5월18일 5차 규제개혁 장관회의에서 지방 현장에서 수고를 마다하지 않고 묵묵히 직무에 전념하는 가운데 뚜렷한 성과를 내고 있는 일선 공직자들에게 직접 감사의 뜻을 전하겠다고 약속한 것을 지키는 자리"라며 "생생한 현장의 목소리를 듣는 가운데 그간의 성과를 다른 공직자들에게도 전파함으로써 경제활성화와 규제개혁의 의지를 공직사회에 더욱 확산하기 위한 취지"라고 설명했다.


힌퍈. 이날 행사에는 홍윤식 행정자치부 장관, 최양희 미래창조과학부 장관을 비롯해 지방 공무원과 창조경제혁신센터 관계자 등 39명이 참석한다.


Snapshothhhhh(5).jpg


[ⓒ 데일리매거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